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계속되는 관세보복: WTO 최종결정은?

계속되는 관세보복: WTO 최종결정은?

미국은, 철강, 알루미늄과 같은 관세에 대해서, 국제적 보복이라는 충돌에 대해서 분쟁 결의안을 WTO에 요청했다. 중국, 유럽, 캐나다, 멕시코등 25% 철강 관세와 10% 수입 알루미늄에 대해서, 국제적 보안 위협이라는 아래로 요청했다.

캐나다, 멕시코, 그리고 중국도 WTO에 관세 문제에 대해서 해결해달라고 요청했고, 목요일 노르웨이에서는 유럽연합과 다른 국가들이 WTO의 도움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

늦은 목요일, 경제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중국은 관세에 대한 정당성에 대해서 WTO에 도움을 요청했다.


계속되는 관세보복: WTO 최종결정은?


WTO 아래에 시작한 미국과 다른 나라의 분쟁의 해결방안은 실패로 돌아갔다. 미국과 다른 국제적 무역 관계에 있는 나라들 분쟁에 규모가 계속해서 커지고 있고, 작은 분쟁을 야기할 수 있다고 했다.

WTO는 트럼프의 관세로 인해, 중국과의 계속되는 무역전쟁으로 셀 수 없을 만큼의 분쟁이 일어 났다고 주재하고 있다. 노르웨이는 WTO의 동의할 수 없는 중재안을 그대로 볼 수 없고, 그러므로 다른 대안에 대해서 생각해야 한다고, 부추겼다.

계속되는 관세보복: WTO 최종결정은?


노르웨이 해외대사관 에릭슨이 말했다. "우리는 미국의 추가 관세는 WTO 룰의 어긋나는 행동이다." "그러므로, EU와 다른 나라들은, WTO가 미국의 추가 관세에 대해서 분쟁 결의안에 대해서 촉구한다."

브루셀에서는, EU, 노르웨이 그리고 스위스는 보호무역자인 미국이 아닌, 중국, 일본 그리고 러시아가 이란의 핵문제나 글로벌 환경문제등, 균형을 지고 있다고 말한다.

계속되는 관세보복: WTO 최종결정은?

미국 경제 비서관은, 중국과의 무역협상은 잠시 쉬고 있으며 이러한 결과는 앞으로 있을 G20 미팅에 대한 기대감을 철저히 짖밟고 있다고 말했다.

NAFTA와 와싱턴 사이에 딜에도 불구하고, 멕시코와 캐나다는 아직 철강 관세에로 부터 못 벗어나고 있다. 화요일, EU 국제 무역 수석은, 협상이 느림에도 불구하고 국제적인 무역관계에서 향상 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번역-Exclusive: U.S. asks for WTO panel over metals tariff retaliation


2018/10/18 - [시사/경제] - 미국과 중국 끝나지 않는 무역전쟁: 일본은 어떨까?

2018/10/17 - [비즈니스/경영] - '겸손이 미덕' 이라면? : 직장상사는 왜 그렇게 무례할까?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