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일본의 인플레이션: 일본은행의 통화정책은?

일본의 인플레이션: 일본은행의 통화정책은?

7월 일본의 소비자들이 인플레이션을 자극 했지만, 무역마찰로 인한 경제전망으로 인해서, 일본 중앙은행의 2% 목표 통화정책이 미지로 국면하고 있다. 지난 7달동안의 빠른 상승에도 불구하고, 국제유가 상승으로 인해서, 모든 상품들이 가격이 조금씩 올라가고 있다.

"우리는 인플레이션이 오는 것을 원치 않는다. 1%의 상승을 위해서, 소비자들이 좀 더 소비할 필요가 있다." 리서치 전문가 타케시 미나미가 말했다.

"인플레이션은 언젠가, 경제를 침체시킬 것이다." CPI에서는, 지난년 7월에 비해 이번에 1.0%가 상승한 변덕스러운 소비자 물가에 대해서 이겨낼 필요가 있다고 했다.


일본의 인플레이션: 일본은행의 통화정책은?


"소비자 인플레이션이 약 1%정도 상승했다는 것에, 3달전에 비해서, 약간 좋은 원인으로 보고 있다." BOJ 책임자 하루히코 쿠로다가 말했다.

지속되고 있는 국제무역으로 인한 피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제유가 상승이, 인플레이션에 대한 법안을 개정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일본의 인플레이션: 일본은행의 통화정책은?

중앙은행 분기별 보고서에 따르면, 기업들이 계속되는 무역전쟁으로 인해서, 경제적 손실을 가져올까봐 염려하고 있다고 한다.  

현재 6월 예상에 따르면, 2019년 5월 막바지에 1.1%정도의 물가 상승을 가져올 것이고, 그 다음년에는 1.5% 가량의 물가상승을 가져 올 것이라고 한다. 

일본의 인플레이션: 일본은행의 통화정책은?

거칠면서도 부드러운 이 인플레이션이, 경제 성장에 있어서, 중앙은행이 틀린 정책이 아니라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 기업들의 정책으로 인해서, 이번년 첫 3개월은 일본 경제가 반등했다.

하지만, 계속되는 무역마찰과 국가재해 등으로 인해서 경제성장을 방해 하는 것에 대해 염려하고 있다. 오랫동안 지속된 긴축완화와 임금 그리고 물가에 대해선 일본은행에겐 앞으로 있을 도전이 될 것이다.

2018/10/20 - [시사/경제] - 중국의 미래: 중앙은행의 미래는?

2018/10/19 - [시사/경제] - 계속되는 관세보복: WTO 최종결정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