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일본 경제 현재: 인플레이션은 올 것인가?

도쿄 소비자 물가는, 일본 중앙은행에서 예측하고 있는 매년 2% 물가 상승의 부합해, 다행이도 이번 10월도 지난 달과 같이인플레가 형성되지 않았다. 다음주 중앙은행 발표로, 무역전쟁과 국가비성장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화폐정책과 경제부문에서 낙관적으로 보고 있다.

중앙은행이 예측하는데로, 이번 10월은 전국적으로 지난년과 달리 겨우 1%가 올랐다. CPI에 따르면, 9월과 마찬가지로 식료품이나 에너지 부문의 가격은 상승하지 않았다.

9월에 비해서 겨우 0.6% 상승했기에, 올랐다고 보지 않는다. 국제적인 유가 상승으로 인해 10월 이후 경과를 지켜봐야 하고,내년 임금부문에 있어서 염려하고 있는 점이다.



현재 BOJ는 인플레이션 전망으로 인해서 더욱 더, 물가를 잡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0% 금리에도 불구하고, BOJ가 계속해서 추진하고 있는 2% 물가 상승률에, 경제에 큰 자극을 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몇몇 전문가들은, 지난 3분기에 있었던, 국가재해로 인한 피해로 인해, 경제에 많은 영향이 있는 것이 아니였나 염려하고 있다. 안좋은 날씨가, 곡물과 야채에 영향을 주면서, 개별 소비량에 영향을 주지 않았나 보고있다.


지난 2015년 3월 이후, 야채 부문에서 23.4% 가장 많이 올랐다. 개별소비량은 아직 박스권에 갖혀있어, 기업들이 가격을 상승하는 것에 대해서 염려해야할 것이다.

*번역-Tokyo inflation holds steady, little cheer for Japan's central bank

2018/10/25 - [시사/경제] - 영원한 숙명 중국과 일본: 왜 그들은 갑자기 손을 잡았나?

2018/10/24 - [시사/경제] - 문재인 정부 한국 3분기 GDP 상승, 그러나 소비량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