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연속 된 일본 '양적완화': 드디어 바꿀 것 인가?

아사히 뉴스에 따르면, 일본중앙은행은, 좀 더 활발한 주식 시장을 위해서 채권을 구매하는 것에 대해서 고려하고있다. 경제부처는 양적완화에 해당하는 채권을 현재 구매하고 있다.

아사히 뉴스가 말한 것과는 달리, BOJ는 새로운 채권이 나온 시장 이틀 이후, 구매에 대해서 좀 더 압박을 취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직까지, BOJ는 이러한 질문에 답하고 있지않다.

"중앙은행은 중 장기 부채를 줄이는 것에 대해 또한 망설이고 있다" 아사히 뉴스가 말했다.



이러한 부채 구매 변화는, 통화정책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이진 않는다. 대신에, BOJ 결정에 따라서 크게 바뀔 것으로 예상된다. 다음 10월 31일까지, BOJ는 통화정책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7월 BOJ가 바꾼 정책이, 장기부채 수익을 가져왔지만, 다른 투자자들이 설 자리가 없어지는 것 같아, 걱정 중이다. 새로운 채권 시장에 있어서, 일본 정부는 생각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

*번역-BOJ to consider change to timing of government debt purchases: newspaper

2018/10/27 - [시사/경제] - 미국 금리 변화: 한국과 달리 미국은 어떤가?

2018/10/26 - [시사/경제] - 일본 경제 현재: 인플레이션은 올 것인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