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중국 경기 후퇴: '환경 문제' 해결 안한다?

"계속된 중국 경제위기로 인해, 이번 겨울까지는 환경 문제에 대해 고려하겠지만, 점점 경기 후퇴로 인해, '환경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중국 환경부 장관 말했다.

중국 뉴스 발, 중국 환경 문제는 계속해서 복잡해 지고 있다. 시진핑 주석은, 국제적으로 오랫동안 지속 된 환경문제에 대해서 조속히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고, 중국 경기 후퇴가 환경 문제에 아무런 방해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년, 스모그 현상으로 인해, 대규모로 공장을 중단했고, 이번 년은 다양한 방법으로 목적을 달성하기로 하였다. 그러나 중국은, 점점 느려지고 있는 경제 성장으로 인해, 공장 중단으로 인한 지역간 불균형 성장을 야기하고 있다.



중국 경제는 지난 2009년 7월부터 이번년 8월까지, 국내 생산량이 6.5%이상 상승하였으나, 제조업은 5개월 연속 감소하고 있다. 

성장에 대해서, 중국 정부가 고군분투함에도 불구하고, 이번 겨울 스모그를 방지하기 위한 대규모 공장을 셧다운해야한다. 30-50%에 달하는 철강이나 제조업을 셧다운해야하고, 타 지역도 마찬가지로 '환경'에 신경 써야할 판이다.


이미 정부는, 경제에 미칠 영향에 대해서 준비하고 시도하였고, 공장들이 환경에 영향을 미치던 안 미치던, 사이즈를 줄이기로 결심하였다.

지난 주 회의에서, 중국은 앞으로 가이드라인을 세워, 이번년 목표를 향해 좀 더 앞으로 나아갈 것을 다짐하였다. 


2018/10/29 - [시사/경제] - 유로존 위기: '아무것도' 준비되지 않았다.

2018/10/28 - [시사/경제] - 연속 된 일본 '양적완화': 드디어 바꿀 것 인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