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검은 10월': 투자자들에겐 최악의 달?

'밸런스 포트폴리오'를 중점으로 한 투자자들에게는, 아직 10월에 사망기사로 쓰기엔 시간이 아닌것 같다. 하지만 10월은 미국 주식과 채권에 투자한 사람들에겐 심적으로 오르락 내리락 했을 것이다.

2009년 이후, 미국에서 12번쨰로, 주식과 채권이 같이 떨어진 일은 역대 12번째다. 채권이나 배당주를 싸게 산 은퇴한 사람등 투자자들에게는 최악의 지표였다. 10년짜리 채권은 겨우 7년 정도 밖에 형성이 안됐고, 계속되는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으로 인해서 주식까지 하락했으니 말이다.

"우리는 보통 주식이 떨어지면, 채권에 투자하라고 말한다" "하지만 10월은 둘 다 해당이 되지 않았다." 존드로 재무 애널리스트가 말했다. 뮤츄얼펀드와 ETF 투자자들은 약 14억달러에 해당하는 주식들을 매도했다.



남은 몇개월동안, 계속해서 투자자들을 시험대에 오르게 할 것으로보인다. 현재 다음달 미국 의회선거, 미국과 중국과의 무역전쟁 그리고 금리인상까지 준비하고 있기 떄문이다.

불황이던 호황이던 상관없이, 금리상승은 채권에 더 투자하게 만들것이다. 주식과 해지펀드를 동시에 가지고 밸런스를 만드는 '리스크 패러티' 전략을 가지고 있는 투자자들에게 어떠한 결과를 가져와 줄지 기대된다.

2018/10/31 - [시사/경제] - 시진핑-트럼프 만남 실패시, 미국은 '보복 관세' 더 부여 할 것이다

2018/10/30 - [시사/경제] - 중국 경기 후퇴: '환경 문제' 해결 안한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