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도쿄 가볼만한 곳: 메이지신궁 개장시간 및 입장료 후기

도쿄 가볼만한 곳을 꼽으라면, 그리고 일본 신사 가볼만한 곳이라면 이 2곳이 아닐까 싶다. 일본에서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다는 아사쿠사와 이번에 소개하고자하는 메이지신궁이다.

메이지신궁을 소개하는 이유는, 여행가이드북에서도 항상 도쿄 가볼만한 곳으로 꼽히는 곳이고, 빌딩이 많은 일본 도쿄에서 심적으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이기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메이지신궁에 대해서 알아보자.

  • 메이지신궁 입구

  • 메이지신궁 내부

  • 오미쿠지








메이지신궁 대문


위의 대문은 메이지신궁에 들어가기전 입구이다. 메이지신궁의 어원은 메이지유신시대 왕이 산 정원으로, 일본 전범들을 메이진신궁에 모셔놓는 곳은 아니다. 

메이지신궁 개장시간은 오전 5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국내에서는 여행스케치여행사가 일본 여행 메이지신궁 패키지여행으로 포함하는것으로 알려져있다.

입장료는 무료이다. 일본 여행객들이 특히, 도쿄디즈니랜드 입장료와 메이지신궁 입장료를 물어보시는데 디즈니랜드와는 달리 공짜로 들어갈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다.





메이지신궁 내부


메이지 신궁은 메이지 유신시대 정원이기떄문에, 하나의 큰 공원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메이지 신궁 가는 방법과 신궁 옆에있는 요요기 공원도 방문하는것이 좋다.

필자의 경우, 시즈오카 항공권이 싸게 나오면서, 도쿄와 시즈오카 어디를 가야할까 고민했지만 이 곳을 오는것을 좋아할만큼 매력적인 곳인것은 분명하다.





왕들이 먹었다는 사케


일본 왕들이 예전부터 즐겨먹었다는 사케통을 나열한것이다. 사케통뿐만아니라 와인통도 볼 수 있는데 얼마나 먹었는지 상상이 될 정도다.

왕들은 밖을 나가지 않고 이곳에 머물렀으니 마시는 재미가 있는것도 당연하다. 다시 한번말하지만 일급전범들을 참배하는 신궁은 메이지신궁이 아니다.





입구


내부에 들어가기 전 입구이다. 신사 문은 어디를 가도 있는 이유는, 이승과 저승을 오간다고 해서 지어진 건물이다. 왜 메이지신궁이 외국인 관광객에게 도쿄 가볼만한 곳으로 꼽히는 이유는 내부에 볼 것이 많은 것이 아닐까?

그리고 하라주쿠역에 있기 떄문에, 신주쿠에서 메이지신궁까지 오는 사람들이 많다. 그리고 도쿄는 자유여행하기에 안전하고 쉬운 도시이기때문에 계속해서 찾는 것이 아닐까 싶다.


신궁 내부이다. 개장시간에 맞춰서 가면, 많은 여행객들과 섞일 염려도 덜하고, 입장료도 없으니 왕이 산책하는 기분을 조금이나마 대신 느낄 수 있지 않나 싶다.

메이지신궁 주변 맛집을 찾는다면, 도쿄 가정식 오오토야를 추천한다. 한국에서 먹는 가정식과 일본에서 먹는 일본가정식은 다르기 떄문에 하라주쿠와 가깝다는 점이 이 곳을 더 핫플레이스로 만들었을지도.





오미쿠지


위는 오미쿠지다. 한국말로는 운세뽑기인데, 외국 여행객을 위해 위와 같이, 어떻게 뽑는지 자세히 알 수 있다. 오미쿠지를 뽑는건 100엔인데, 마음에 드는 운세면 집에 가져가고,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걸어놓고 오면된다.

영어뿐만 아니라 한국어 설명도 나와있으니, 쉽게 이용하자. 





도쿄 여행을 한다면, 패키지여행보다 직접 항공권과 계획을 짠 후에 자유여행 하는 것이 좋겠다. 



도쿄에는 맛집도 많고, 자유여행을 하기에 정말 안전한 곳이니 도쿄 가볼만한 곳을 찾는다면 메이지신궁을 방문하는것을 추천.

도쿄 스카이트리: 스카이트리 뷰 그리고 입장료 후기

일본동경 아사쿠사: 센소지 안에 볼만한 것 및 주변 후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