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GIGGED, 직장이 없는 시대가 온다 후기

GIGGED, 직장이 없는 시대가 온다 후기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혹시 긱 경제라고 들어봤나요!? 긱 경제란, 이제는 전문직이나 9-6 직종이 없어지고 다양한 산업 즉, 프리랜서가 뜬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것을 긱 이코노미 혹은 GIGED이라고 불리오고 있습니다.

제가, 긱 경제에 관심이 있어서 책을 찾던 중 베스트셀러인 GIGGED, 직장이 없는 시대가 온다를 발견했습니다. 경제학자인 장하준 교수가 추천한 책으로 경제학에 관심이 있다면 이러한 경제 시스템에 대해서 4차산업혁명 발달과 함께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GIGGED, 직장이 없는 시대가 온다 후기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GIGGED, 직장이 없는 시대가 온다 후기 썸네일

 

▼GIGGED, 직장이 없는 시대가 온다 책 바로가기

 

GIGGED, 직장이 없는 시대가 온다 후기 책 표지

경제적 자유인가 혹은 불안한 미래인가 이제 앞으로 다가올 경제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책입니다. 이코노미스트에서도 말했듯, 10년 후 세계 인구의 절반이 프리랜서로 살아가게 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많은 플랫폼이 생겨나고 이제 직장에 있어서 어디에 있던 상관이 없는 이유가 다반사인듯 합니다.

GIGGED, 직장이 없는 시대가 온다 후기 긱 내용

예전에는 전혀 예상치 못했던 수익을,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통해서 가져올 수 있었고 경험이나 기술이 없어도 웬만한 일이 부적격이라 생각하여도, 다양화 된 플랫폼으로 인해서 수익창출이 가능해졌습니다.

GIGGED, 직장이 없는 시대가 온다 후기 책 내용

초저가 상품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서 고객을 유치하는 요즘과 달리 예전에는 쿠폰이나 직접 현물을 접할 수 있는 형태의 광고를 했다면, 이제는 한국의 쿠팡처럼 플랫폼을 통해서 경제가 바뀌고 그리고, 직종이 없어질 것이며 새로운 직종이 많이 나타날 것이라는 것을 암시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GIGGED, 직장이 없는 시대가 온다 후기 책내용

이제는 직접 얼굴을 맞대고 사람을 관리할 필요가 없어졌고, 기업과 노동자의 관계에서 인간적인 면이 완전히 사라졌다고 합니다. 그만큼 기술이 발전되었고, 사람은 퇴화 하지만 기술은 발달하니까요.

GIGGED, 직장이 없는 시대가 온다 후기 책 내용

예전에 직장이나 돈으로 인해서, 포기했던 스토리를 책에 잘 나타나있고 그다음에는, 긱 경제가 살아나면서 어떻게 인생을 살아갈 것인가에 대해서 잘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취업이냐 창업이냐

취업이냐, 창업이냐 그리고 계속 근무할 것인가, 퇴사할 것인가 긱 경제를 선택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맛볼 수 있는 책입니다. 긱 경제에서, 노동자의 일상을 알 수 있었던 내용이 참 많았습니다.


GIGGED, 직장이 없는 시대가 온다 후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경제와 사회의 미래를 이해하고 싶은 독자라면 읽어야할 책으로 개인들의 고난과 성취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한번 쯤 보는것을 추천합니다.

하루트래블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심리학 책 추천(베스트셀러) 정리하는 뇌 후기

클루지, 읽을 만한 심리학 책 추천 후기

삶에 지칠때 이 글을 읽어라, 성공을 위한 읽을 만한 책 후기

Designed by JB FACTORY